자산관리 📈

ALGO 블록체인 기반 디파이 Yieldly 2021년 3/4분기 업데이트 소식

최초의 알고랜드 블록체인 기반 DeFi의 2021년 3분기 로드맵에 따르면, Yieldly를 통해 파트너십을 맺은 ASA 토큰을 스테이킹해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스테이킹 풀, NFT 복권, 파트너 ASA-ERC 네트워크 브릿지 같은 서비스의 업데이트를 예고했습니다.

매일 Yieldly 스테이킹 풀로 받는 보상 받아서 다시 스테이킹하는것도 귀찮아서 빨리 자동으로 보상이 적립되는 YLDY auto-compounding 기능이 업데이트 되면 좋겠네요.

NFT Prize 게임은 몇주 전에 업데이트되서 이미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입니다. Yieldly에 스테이킹하고 YLDY 토큰을 이용해서 여러 아티스트의 NFT 추첨에 참가할 수 있는 서비스로, 이 게임에 참가한다고 해서 스테이킹하고있는 YLDY에는 영향이 없습니다. 그냥 보너스게임같은 느낌입니다. 그래도 초기 YIeldly NFT는 높은 가격에 거래되고 있으니 당첨된다면 좋겠네요..

2021년 3분기가 끝나가는 9월 27일, Yieldly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Xfinite (XET), Smile Coin Network (SMILE), the Asia Reserve Currency Coin (ARCC), 그리고 Opulous (OPUL)와 파트너십 맺고 Algorand Standard Assets (ASAs) 유동성 풀을 서비스한다고 발표했습니다. 각각의 프로젝트는 저마다의 목표를 가지고 ALGO 블록체인을 통해 기존 시스템보다 더 발전된 솔루션을 제공할려고 하는 서비스입니다.

예를들어 Opulous는 디파이 시장의 기능을 이용해 기존 음악산업의 레이블 대체하려는 프로젝트입니다. 창작자에게 자신이 만틀 음악의 미래 로열티 수입을 담보로 작품활동을 위한 자금을 조달할 수 있는 DeFi Loan을 제공하고, 투자자(DeFi 사용자)에게는 자신이 좋아하는 아티스트를 직접적으로 지원하는 보상으로 음악 저작권 보호 NFT를 암호화폐의 형태로 받을 수 있고, 투자자가 소유한 음악 저작권을 NFT의 형태로 사고 팔거나, 저작원에대한 로열티를 받을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Yieldly에서 제공하는 개인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유동성 풀을 통해 여러 ALGO 기반 프로젝트들은 추가적인 유동성을 확보하고, 프로젝트에 대한 유저 참여와 관심도 높아질걸로 예상됩니다.

Opulous 유동성 풀은 9월 27일, Smile 코인은 9월 30일, Xfinite와 IBMR은 10월 중순에 유동성 풀을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합니다. 스테이킹 보상은 스테이킹 하는 자금과, 스테이킹 하는 기간에 따라 달라집니다. 누구나 Yieldly에서 유동성 풀 스테이킹을 통해 보상 수령이 가능하고 lockup 기간없이 언제든지 언스테이킹이 가능합니다.

4분기 로드맵에는 더 많은 유저가 당첨될 수 있게 예치한 금액에 따라 Tier를 나눠 상금을 수령할 수 있도옥 No-Loss Prize Game을 업데이트하고, 제가 기다리고있는 ASA 자동 스테이킹풀 업데이트와, Yieldly-Matic, Yieldly-BSC 네트워크 크로스 체인 브릿지 지원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인 바램으로는 최대한 빨리 ASA 컴파운딩 서비스가 나왔으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