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

캐나다 온라인 은행 추천 – EQ Bank

EQ 뱅크는 캐나다에서 9번째로 자산규모가 큰 The Equitable Trust Company의 온라인 뱅킹 서브 브랜드입니다. 타 은행과 차별화되는 점은 수표나 데빗카드, 크레딧 카드가 없는 100% 인터넷 only 은행이란 점입니다.

데빗카드는 없어도 안드로이드/iOS 어플은 있기 때문에 스마트폰을 사용해 어디서나 사용이 가능합니다.

TD나 Royal Bank, CIBC 같은 대형은행들과 동일하게 CIDC(캐나다 예금 보험 공사)에서 $100,000까지 은행에 맡겨놓은 Deposit을 보장해주기 때문에 원금손실 걱정은 할 필요가 없습니다.

EQ 은행의 가장 큰 단점은 온라인 은행이기 때문에 직접 직원을 만나서 거래할 수 있는 branch가 없다는 점입니다. 앞서 말한 것처럼 debit 카드, 수표도 지원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Interac e-Transfer를 무료로 지원하고 Saving account에서 무료 Bill payment 기능이 있기 때문에 은행을 사용하는데 아무런 불편함이 없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인터넷으로만 뱅킹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대형 은행들의 예금 이자율과 비교했을 때 훨씬 높은 1.5%의 예금 이자율 제공합니다.

1.5% 이자는 매달 1일에 지급합니다. 1.5%는 APR(연이률)이여서 1년동안 받는 이자의 이자률 입니다. 원금의 1.5%를 계산하면 1년동안 은행에 넣어두면 이자로 받을 수 있는 이자를 알 수 있습니다. 저금한 원금에 APR을 대입해서 계산한 후 12달로 나눠주면 1달마다 받는 이자를 알 수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TFSA 어카운트에 cash를 넣는 걸 contribution room을 줄이는 어리석은 짓이라고 말하지만, 모든 사람이 TFSA 어카운트를 주식/ETF 같은 security로 max-out 할 수 있는 여유로운 삶을 살고 있는 건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비상상황에 사용할 수있는 이머전시 펀드나 주택 구매 down payment를 위한 2~3년 정도의 단기 저축으로는 원금 손실 가능성이 없고 다른 은행과 비교했을때 상대적으로 매우 높은 2.3% 이자를 지급하는 EQ TFSA saving account를 추천드립니다 .

EQ은행 장점

– 대형 은행보다 높은 어카운트 예금 이자율

– monthly fee 없음

– minimum balance requirements 없음

– Bill payment 무료

– pre-authorized transfers/payments (자동이체) 가능

– direct deposit 가능

– linked account와 Electronic Funds Transfer 무료 (max 100k inbound, 30k outbound per transfer)

– 무제한 Interac e-transfers (Daily limit $3,000)

– 높은 TFSA Saving account 이자율

EQ은행 단점

– Debit 카드 없음, ATM에서 돈 인출/이체 불가능

– e-Transfer 프로세싱이 느림 (10~20분 정도 소요됨)

EQ 은행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가입하고 30일안에 $100불을 saving account에 deposit하면 $20불을 신규가입자와 추천인에게 보너스로 제공하는 아래의 추천인 링크를 통해 가입을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