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산관리 📈

카이버 DMM,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 지원

2021년 9월 1일, 카이버 네트워크의 탈중앙화 금융(DeFi) 프로토콜 KyberDMM이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BSC) 지원을 시작했습니다. BSC 네크워크는 저렴한 가스비(transaction fee)와 빠른 결제처리 속도, 바이낸스 브릿지를 통한 이더리움 네트워크 호환성을 제공하는 블록체인 네트워크입니다.

바이낸스 거래소에서도 카이버 디파이의 기반이 되는 BEP-20 버전의 KNC를 거래소에 상장하고 BSC 네트워크를 통한 카이버 네트워크 크리스탈(KNC) 입출금을 지원합니다.

KyberDMM은 이더리움과 폴리곤 체인에서 베타 서비스를 시작해 각각 1조 (이더리움 네트워크), 5천억(폴리곤 네트워크) 정도의 유동성을 디파이 시장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이번 BSC 체인 지원으로 여러 디파이 생태계간 효율적인 트레이딩 서비스를 지원하는 ‘멀티체인 유동성 허브’가 되어 암호화폐 홀더와 스마트컨트랙트 개발자의 DeFi 참여를 가속화시키고 있습니다.

카이버DMM 이자농사(Yield Farming)

KyberDMM을 BSC에 런칭하면서 유동성(liquidity)를 확보하기위해 유동성 공급자에게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유동성 채굴(liquidity mining) 캠페인 ‘RAINMAKER’를 2021년 9월2일부터 약 2달동안 진행합니다.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 기반 KyberDMM에 있는 4개의 Pool에 자금을 공급하는 유동성 공급자에게 $4 million (44억)정도를 KNC 토큰으로 인센티브로 제공하는 프로모션입니다.

USDT-BUSD, USDT-BNB, ETH-BNB, KNC-BNB

각각의 유동성 풀에 500,000 KNC를 인센티브로 제공합니다.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풀에 유동성을 공급하고 받은 LP 토큰을 ‘Yield’ 페이지에서 스테이킹하면 KNC 인센티브를 받을 수 있습니다.

2021년 9월 2일 기준으로 유동성 채굴 인센티브를 포함한 20%(스테이블 페어)~200%(BNB-KNC, USDT-BNB) 정도의 APY를 지급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