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

캐나다에서 넷플릭스🍿 스트리밍 할 때 한국어🇰🇷 자막 추가하는 방법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사회적 거리 두기 덕분에 찜해놨던 작품을 열심히 정주행하고 있습니다.😅 저는 캐나다에서 넷플릭스를 구독하기 때문에 한국 넷플릭스에 없는 콘텐츠들을 감상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한국어 자막이 부족하다는 단점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타이거 킹이나 종이의 집 같은 넷플릭스 오리지널 작품에는 캐나다 넷플릭스에서도 한국어 자막이 제공되지만, 넷플릭스가 판권을 주고 사온 어벤저스나 김씨네 편의점 같은 작품들은 영어 자막만 지원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해외 넷플릭스를 사용할 때 한국어자막이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서 넷플릭스에 외부자막을 추가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보고 싶은 영화나 드라마의 한국어 자막(smi나 srt 파일)을 준비하고

SubFlicks자막넷 자막 변환기같은 사이트에서 준비한 자막 파일을 넷플릭스가 읽을 수 있는 DFXP 포맷으로 변환시켜줍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SubFlicks 보다 자막넷을 추천해 드립니다.

Subflicks에서 한국어 자막을 변환하면 인코딩이 변환에 문제가 생겨서 자막이 깨지는 경우가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자막넷은 인코딩 변환 기능을 지원하기 때문에 만약 글자가 깨지는 문제가 발생하시면 자막넷에서 자막언어를 korean으로 선택한 후 UTF-8 옵션을 을 고르시면 한국어가 깨지지 않고 변환됩니다.

넷플릭스 앱에서 동영상을 실행하고, Ctrl+Shift+Alt+T 를 누르면 나오는 파일 열기 창에서 DXFP 포맷으로 변환된 자막 파일을 불러오면 한국어로 자막을 볼 수 있습니다.

크롬이나 다른 웹 브라우저에서도 동일한 방법으로 외부자막을 추가할 수 있고, 크롬 브라우저에서는 Super Netflix라는 확장 플러그인 설치하시면 dfxp파일을 추가할 수 있는 버튼이 생기기 때문에 더욱 편하게 자막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