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산관리 📈

글을 읽고 무료로 암호화폐를 받는 Publish0x

Publish0x는 암호화폐 블로깅 플랫폼으로, 가장 거대한 암호화폐 커뮤니티를 목표로 하고 있는 웹 커뮤니티입니다. 다른 커뮤니티와 차별화되는 특별한 기능은 글을 읽거나 쓰는 걸로 암호화폐를 벌 수 있다는 점입니다. 아무런 조건 없이 말이죠! 영어를 한마디도 못해도 상관없습니다.

Publish0x에는 커뮤니티 자체 토큰이 있는 것도 아니고, 미리 무언가를 구매해야 하는 것도 없습니다.

Publish0x 사이트에 들어가 회원가입한 후, 아무 글이나 클릭하고

스크롤해서 클릭한 글의 하단 부분에 가시면 팁을 보내는 버튼이 존재합니다. 글을 읽고 맘에 드는 콘텐츠를 제공한 글쓴이에게 암호화폐를 팁으로 보내는 버튼이죠

자세히 보시면 이 팁이 글을 쓴 작가에게만 가는 게 아니라 글을 읽는 독자, 자신에게도 동시에 보내는 거라는 걸 알 수 있습니다. 팁을 글을 쓴 작가와 독자인 자신에게 얼마나 보낼 걸지는 슬라이더를 조절해서 스스로 정하시면 됩니다.

팁을 보내고 나면, 자신이 글을 쓴 사람에게 보낸 팁과, 스스로에게 보낸 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팁은 이더리움, BAT, LRC 중에 랜덤으로 선택되고, 지금하는 암호화폐는 변경될 수 있습니다. 작가와 독자에게 보내지는 팁은 Publish0x에서 후원을 받아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암호화폐 커뮤니티를 키우기 위해서 무료로 암호화폐를 뿌리는 거죠.

메인 페이지에 있는 여러 글들을 보시면 글을 쓴 작가가 얼마나 많은 암호화폐를 팁으로 받았는지 USD로 환산해서 보여줍니다. 보통은 괜찮은 글들은 $2~$3 USD 정도의 팁을 받지만, 아주 인기가 많은 글은 $50 USD 이상을 팁으로 받기도 합니다. 사람들이 꾸준히 읽어주고 계속 팁을 주니까요.

Publish0x의 어카운트 대시보드 페이지에서 지금까지 모은 암호화폐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시보드에 있는 Setting에서 Wallets 옵션을 선택하면, 적립된 암호화폐를 인출할 자신의 지갑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보통 이더리움 지갑 주소로 ERC-20 토큰인 BAT이나 LRC를 보내도 지갑에서 인식하지만, 거래소나 지갑에 따라 토큰마다 다른 지갑 주소를 사용하는 곳도 있으니 인출하는 암호화폐가 제대로 보내는 암호화폐를 인식할 수 있는 주소로 보내지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이더리움 네트워크의 트랜잭션 fee, 일명 gas fee가 너무 높아져서 적립된 암호화폐가 최소 $1달러 이상이 돼야지 등록해놓은 지갑으로 인출이 가능합니다. 보시는 것처럼 제 어카운트에 쌓인 이더리움이 $1 이상이 돼서 인출(Withdraw)이 가능합니다. 모든 인출 요청은 매주 월요일에 프로세스 됩니다.

이전에 암호화폐를 인출한 기록은 Payment 히스토리에서 확인이 가능하고, Publish0x에서 트랜잭션 헤시를 제공하기 때문에 etherscan에서 송금한 기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Publish0x에 가입하셔서 블로그 작가나 독자가 되어서 암호화폐를 벌어보시기 바랍니다.